인베이드투자자문 – 특별목적기금 1천만원 기부소아청소년 외래 중앙정원 리모델링 기금으로 기부
2024년 5월 2일
어린이 날을 앞두고 찾아 온 커다란 선물
어린이 날을 이틀 앞둔 5월의 어느 날
별관 7층 서병동에 환아들을 위한 선물을 갖고 기부자님께서 찾아오셨습니다.
부동사 투자자문 회사인 “인베이드투자자문”의 이상우 대표님과 박소영 부대표.
유명 경제지에 베스트 애널리스트로 여러 차례 선정되셨던 이상우 대표님이
저희 소아청소년센터에 기부를 마음 먹은 이유는 무엇이었을까요?
여러 차례의 인연이 "기부"라는 커다란 인연으로 맺어지다
2006년 이상우 대표님은 저희 병원 동헌종 교수님으로부터 수술을 받으셨다고 합니다.
수 십년 동안 고통과 불편함을 느꼈던 질환을 말끔하게 치료해 주신 것에 큰 고마움이 있었다고 합니다.
그 뒤 결혼을 하고 쌍둥이 형제를 낳았을 때 또 한 번 병원과 인연이 닿았고, 장난꾸러기 쌍둥이 형제가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해준 것에 한 번 더 고마움을 느꼈다고 합니다.
그렇게 인생의 중요한 시점마다 삼성서울병원에게 받았던 도움에 오랫동안 다짐으로만 간직해왔던 일을 하기로 결심하셨다고 합니다.
바로 “기부”
"아이들을 위해 함께 나아갈 수 있는 첫 발걸음이라 생각합니다."
그렇게 이상우 대표님께서는 병원을 직접 찾아와 기부를 해주셨고, 환아들에게 새로운 병원을 만들어주고자 하는 저희의 뜻에 공감하시어 특별목적기금 중 “중앙정원 리모델링”기금에 기부해 주셨습니다.
중앙정원은 올해 새롭게 만들어지는 별관 2층 소아청소년 외래 공간 앞에 있는 야외 정원으로 그동안 외래를 기다리며 무료하게 시간을 보냈던 환아들이 다양한 배움과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병원에서도 의미있는 가치를 얻을 수 있도록 조성되는 공간입니다.
자원봉사자 분들과의 재미있는 놀이프로그램, 공연과 전시, 각종 이벤트 등으로 무섭고 지루하기만 했던 병원에서의 시간이 뜻깊고 기억에 남는 시간으로 바뀔 것입니다.
환아와 보호자 분들 뿐만 아니라 고된 업무에 지친 의료진 분들 또한 잠깐의 휴식을 할 수 있는 공간이 되어 병원의 많은 사람들에게 유용하고 의미있는 공간이 될 것입니다.
“세상에 없던 병원”이 되어 아이들의 꿈과 삶, 그리고 미래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기부”로 꽃을 피워주신 이상우 인베이드투자자문 대표님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