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최필립 님 가족 – 특별목적기금 1천만원 기부소아암병동 환경개선 기금

2023년 12월 26일

아래 아이콘을 클릭해 최필립 님의 게시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최필립 님 인스타그램

간암으로 지난 해 소아암 병동에 입원했었던 도운이.

“하늘엔 영광, 땅에는 평화”
크리스마스의 여운이 아직 남아있던 12월 26일, 소아암 병동으로 가족 손님이 찾아와 주셨습니다.

바로 배우 최필립 님과 아내 권은혜 님, 사랑스러운 딸 도연양과 아들 도운 군이었는데요, 막내 도운 군이 이 곳 소아암병동에서 치료를 받았었습니다.

"슈퍼맨이 돌아왔다" 출연을 계기로 기부 결심.

생후 4개월 때 간모세포종 4기 판정을 받고 7개월의 항암치료를 받았던 도운이.
힘든 시간이었지만 힘차게 이겨내 치료 종결을 받았고, 병원에 있던 동안 커져갔던 고마움을 어떻게든 전하고 싶었다고 합니다. 

계기가 된 것은 TV프로그램 “슈퍼맨이 돌아왔다” 출연!

섭외가 들어왔을 때부터 출연료를 꼭 기부자하자고 아내 분과 약속을 했고, 아직 병동에 남아 힘차게 싸우고 있는 아이들을 위해 해가 가기 전에 그 약속을 지켜 주셨습니다.

이름 그대로 '도운 이'가 된 도운이

최필립 님 가족의 기부금은 병원의 기부담당 부서와 논의하여 소아암 환아와 가족들이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공간에서 치료받을 수 있도록 <소아암병동 환경개선>이라는 특별목적으로 기부되었습니다.

너무나 여리고 아파 의료진과 엄마, 아빠의 도움을 받아야만 했던 도운이가, 이제는 건강해진 몸과 마음으로 다른 소아암 환아를 “도운” 진짜 “도운 이”가 된 오늘.

감사함과 함께 기부자 가족분들의 뜻에 부합하는 기부의 결실로 보다 많은 아이들에게 도움을 전하겠다는 약속을 드립니다.